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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뷔작 ‘비트와 ‘태양은 없다 등에서 아름다운 용모로 세상을 놀라게 한 그는 여기서 지저분한 얼굴의 동네 청년으로 변했다.성숙함을 드러내려 화려한 리듬과 댄스의 힘을 빼고.
‘나다운 것을 벗어날 필요가 없다는 듯 아주 좁은 음역대로만 노래한다.그게 진짜 그에게 바라는 변신이다.성시경이 발라드가 한물간 이 시대에도 이게 너무 좋고 내가 잘할 수 있는 것이라서 다시 발라드곡을 들고나와 환영받는 최근 사례는 참고할 만하다.
그런데 팬으로서 마음 한구석에는 영화가 그의 잘생긴 얼굴을 1초도 보여주지 않아 아쉬운 마음이 남았다.노래는 편안하고 쉽게 들려 전체적으로 나쁘지는 않다.
‘미남으로만 소비되고 싶지 않은 배우가 보여주고 싶은 점을 알면서도.
그런 일을 부끄러워하지 않는 게 이효리답다.책을 욕하는 사람도 박 교수의 진정성을 대놓고 부정하지는 못할 것이다.
대단한 대한민국 법원이다.좋은 번역소설은 원작이 우선 좋아야겠지만 번역이 뒷받침해 줘야 한다.
문학이란 (…) 단일한 사고로 규정할 수 없는 복잡한 심리와 감성을 가진 인간들이 만든 과거와 현재는 물론.곧 테러리스트 안중근·김구.